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오늘은 부산에 위치해 있는 금정산 등산코스에 대해서 안내해 드릴려고 합니다. 

     

    금정산 코스를 오르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저는 범어사와 가까워서 범어사에서 금정산을 등산 할 수 있는 코스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자가용이 있으시면 범어사까지 차타고 올라가셔서 범어사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제일 편리합니다. 비용은 3천원 이구요. 

     

    자가용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다른 방법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우선 범어사역에 내려서 5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편의점 사이 골목으로 올라오시면 비아이마트가 보입니다. 마트 앞에 90번 버스 정류장이 있으니깐 정류장에서 90번 버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버스를 타지 않고 올라가시면 범어사에서 등산 다한겁니다...

     

    90번 버스는 15분에 1대씩 온다고 하니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90번 버스를 타고 범어사매표소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범어사를 통해서 금정산을 올라가기 때문에 자전거와 담배, 애완동물은 금지입니다. 

     

    범어사 입구쪽에서 왼쪽으로 가시면 깔끔한 도로가 나옵니다. 사진과 글이 있어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등산복을 입고 계신분들께 여쭤보거나 같이 따라가면 금방 길을 찾으실수 있을 겁니다. 꽤 많은 등산객 분들이 범어사를 통해서 금정산코스를 많이 이용하시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금정산 정상은 고당봉 비석이 있는 곳입니다. 암벽으로 이루어져있어서 빠짐과 미끄러짐 꼭 하셔야 할 거 같아요.

     

    고당봉은 해발8015m 라고 합니다. 자기 자신의 채력을 알고 자신에 맞는 등산코스를 이용해주시면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범어사에서 금정산을 가는 코스는 처음 등산하시는 분들이라면 힘든 코스 인거 같아요. 자신이 체력이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가볍게 산책하는 기분일 수도 있겠네요.

     

    저는 쉬면서 가서 나름 다녀올만한 그런 코스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등산을 할 떄 유의 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첫 번째는 나와 맞는 등산코스를 선택하시는 것입니다. 등산은 산책처럼 평지만 있는 것이 아니고 가파른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있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충분한 준비운동과 몸 상태를 확인하시고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높은 산은 아니더라도 컨디션이 안좋은 상태로 올라가다가 저체온증이라도 발생하면 큰일나기 때문이겠죠. 출발하기 전에는 항상 관절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은 필수 입니다. 심장에 무리가 가면 금방 지쳐버릴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는 적합한 복장을 입는 것입니다. 등산을 하다보면 알록달록하거나 브랜드 있는 등산복을 입고 등산하시는 분들이 많이계시는데 괜히 그렇게 입고 올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혹시나 조난이 발생한다면 시각으로 빠르게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알록달록한 색을 입고 등산복도 기능성 의류이기 때문에 땀에 젖은 옷을 빨리 말려서 저체온증과 같은 위험한 상황을 최소화하기에 적절한 옷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등산화가 있다면 꼭 신고 올라가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일반 런닝화와 다르게 밑창이 다르기 때문에 미끄러짐과 발바닥에 피로를 최소화 해주기 때문에 피로도를 최대한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는 음주와 흡연을 하면 절 때 안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또 조심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흡연은 운동을 열심히 하면서 호흡이 가뿐데 담배 연기를 마시면 호흡을 제대로 할 수 없어서 불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중요한건 산불이겠죠. 설마 하다가 담배꽁초로 산불이 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제대로 불을 껏다고 생각하시지마시고 등산을 마치고 내려와서 흡연장에서 담배를 피시는게 매너있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주 또한 음주를 하고 산행을 하시면 심장박동수가 빨라져서 심장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위험한 상황이 닥치겠죠? 산행을 마무리하시고 산밑에 동동주와 파전을 맛있게 드시는 것도 좋기만 과한 음주는 산행을 마치고도 심장에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적당한 음주로 안전하고 기분 좋은 산행을 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