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평일 날 여유가 생겨서 여자 친구와 같이 부산 송도 해수욕장에 위치해 있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로 드라이브할 겸 다녀왔습니다.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주소를 검색해서 찾아가시면 손님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해상 케이블카 매표소 쪽에 주차장이 있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 때문에 층에서 바로 매표소로 이어져있는 통로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임시 비상통로를 활용해서 1층으로 내려가셔서 매표소로 올라가셔야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사소한 불편함을 많이 느끼게 되네요..

    주말이나 사람이 많을 경우에는 송도 해상케이블카 쪽으로 차를 타고 가시다 보면 외부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주차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어서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었고 혹시나 사람이 많으면 코로나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거 같아서 일부러 평일에 다녀오려고 했었습니다. 다행히 사람이 많이 없어서 조심히 잘 다녀왔었습니다.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는 우선 사람이 타고 내릴 때마다 방역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안심이 되었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깐 해상 케이블카에 타셔도 마스크를 벗지 마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부산 송도 해수욕장 주소는 링크를 통해서 올렸지만 카카오지도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소를 따로 작성해 놓겠습니다.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주소 - 부산 서구 송도 해변로 171 / 암남동 765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번호 - 051-247-9900

     

    관람시간 - 평일 09:00 ~ 20:00 발권 마감 19:30 / 주말 09:00 ~ 21:00 공휴일 포함 발권 마감 20:30

     

    가격 - 어에크루즈 대인 왕복 - 15,000원 / 소인 왕복 11,000원

           - 크리스탈크루즈 대인 왕복 20,000원 / 소인 왕복 15,000원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에는 대표적인 두 가지 케이블카가 있습니다. 바닥이 뚫려있는 크리스털 크루즈케이블카와 바닥이 불투명한 어에크루즈케이블카가 있습니다. 

    저는 바닥이 보이는 크리스털 크루즈해상 케이블카를 구매해서 타보았습니다. 

     

    꿀팁! 부산 거주하고 계시면 부산 주소지가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부산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만 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탑승을 위해 마지막 층까지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야외 옥상에는 공룡 찾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놀러 오시면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면 좋아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코로나 때문에 임시 중단을 했더라고요..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할 때 기상 악화로 송도 해상 케이블카가 중단되면 환불을 할 수 없다고 하니깐 기상이 좋을 때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송도 해상케이블카 왕복표를 구매했는데 편도로 갔지만 돌아올 수 없다면 회사 버스로 출발지까지 태워주신다고 하네요 ㅎㅎ

     

    제가 타기 전에 바람이 많이 불던데 혹시나 하고 빨리 타고 넘어가 보았습니다. 손님이 많이 없어서 대기 시간 없이 바로 탑승을 할 수 있었습니다. 출발을 하고 나서 바닥이 보이는 크리스털 크루즈 해상 케이블카를 구매한 것을 조금 후회했습니다. 처음에 조금 아찔하더라고요. 더군다나 바람이 많이 불어서 케이블카가 조금씩 흔들리는데 떨어지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가장 많이 났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안전하게 끝에서 끝까지는 왔습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타시고 넘어가시면 암남공원 쪽으로 이어지는데 역시나 관광객을 위해서 잘 꾸미고 깨끗한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반대편으로 넘어오시면 1층에는 간식을 먹을 수 있는 푸드코트가 마련되어 있고 편의점도 있으며 2층과 3층 전망대에는 각기 다른 콘텐츠로 잘 꾸며 놓았더라고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 전망대에 올라가니깐 바람이 너무 심하게 불었습니다. 관광을 제대로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불어서 반대로 넘어가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못탈까봐 얼른 구경을 하고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송도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출발지로 돌아와서 내리는 순간 기상악화로 송도 해상케이블카 중단 안내 방송이 나오더라고요. 빠른 판단으로 왕복 비용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여유가 된다면 차로 반대편으로 가서 제대로 구경을 하고 오고 싶네요.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으니 꼭 여자 친구와 아니면 가족단위로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관광 다녀오시면 굉장히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